움짤(gif) 만들기

글을 쓰다보면 움직이는 그림 영상이 필요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바로 앞 글에서 영상을 만들었는데 예전에 만든 방법을 잊어버려 한참 고생해서 기록해 봅니다.

휴대폰(갤럭시)으로 움짤 만들기

간단하게 움짤만드는 방법입니다.

폰 움짤


폰의 사진 폴더에서
점 세개를 클릭해서 GIF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폰사진


순서대로 그림이 정렬되어 있으면 모든 그림을 동시에 클릭해서 저장하시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순서가 다르거나 중간에 삽입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자석사진


아래쪽 +를 눌러 추가하고 싶은 그림을 넣거나 –를 눌러 그림을 빼도 됩니다. 완성한 움짤입니다. 갤럭시의 경우 갤러리-앨범-움직이는 GIF 사진 속에 파일이 있습니다.

폰움짤

중간 빠르기인데 속도는 3가지로 가능합니다.


포토샵으로 움짤만들기

폰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속도 선택이 3가지만 가능하고 여백 조절을 할 수 없어 위에 보이듯이 빈 공간이 너무 많이 생깁니다. 
시간을 조절하거나 좀 더 다양한 효과가 필요하면 포토샵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파일부르기
파일-스크립트-스택으로 파일 부르기를 클릭합니다.

포토샵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gif로 만들 파일을 드래그해서 동시에 불러옵니다.

여러개 불러오기


2.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합니다.
비디오 타임라인 옆 삼각형을 클릭해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타임라인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클릭하면 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프레임만들기


한장의 사진만 보이는 것은 모두 동시간대에 재생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노란 색 네모안의 표시를 누릅니다.

타임라인보기


보라색 네모를 순차적으로 옮깁니다.

재생시간조절


보라색 네모 길이만큼 재생되고 순차적으로 재생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보라색 네모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회전이나 다른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네모 세개를 누르면

각프레임 시간조정


각 사진의 재생 시간을 다시 조절할 수 있고 ▶를 클릭하면 만들어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이나 여러 번 재생도 클릭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3. 저장
만족스러운 재생이 되면 <웹용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포토샵에서 계속을 선택하고 1초씩 재생하도록 만든 움직이는 사진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