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이펙트로 동영상 소리 삭제나 추가

석탄주 익는 소리와 모양이 너무 예뻐서 같이 즐기려고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휴대폰으로 찍으니 카메라와 소리 입력 부분이 반대쪽에 있어서 소리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마이크 사고 싶어요!!


화면이 잘 나오도록 동영상을 찍고 마이크 쪽을 항아리 속에 넣어서 소리만 따로 녹음했습니다. 두개 다 10초로 시간을 맞추었습니다.


영상과 소리를 따로 올려도 되지만 한번 합쳐보았습니다.




비디오와 오디오 합치기

1.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새컴퍼넌트를 만들고 파일 가져오기로 영상과 음성파일을 추가했습니다. 


컴퍼지션


3. 메뉴에서 컴퍼지션-렌더링 대기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사진에서 노란 네모 상자를 클릭합니다.


렌더링


5. 설정에서 네모박스의 오디오 출력에 체크해 줍니다. 이거 빠트려서 소리가 안나와서 고생했습니다.


렌더링1


6. 출력 위치 옆의 파일 이름을 클릭해서 저장위치와 파일 이름을 고친후 렌더림해 줍니다.



동영상에서 소리제거

원래 소리가 좀 작아서 동영상을 그냥 사용했는데 렌더링하고 보니 오디오가 겹쳐 깨끗하지 못해서 동영상에서 소리를 제거한 후 소리없는 영상과 녹음파일을 합쳤습니다.

동영상을 찍다가 잡음이 들어가면 소리없이 영상만 사용하고 싶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1. 애프터 이펙트에서 동영상 하나만 올려서 렌더링할 때 오디오 출력을 선택하지 않고 출력하면 영상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를 사용해서 내보내기 설정에서 오디오 출력을 빼고 비디오만 출력해도 됩니다.


내보내기설정


오디오 내보내기를 끄고 형식을 H.264(뭔지 모르지만 mp4로 출력되네요.)로 정하고 인코딩 해 줍니다.


미디어 인코더로 영상과 소리를 합치는 방법도 있을 듯 한데 제가 주먹구구라서 혹시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애프터 이펙트로 합친영상은 10초가 용량이 800M나 되어 미디어 인코더로 인코딩해서 5M로 용량을 줄여 올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