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메모앱 - 컬러노트 사용방법

티스토리에 글을 쓰다 보니 그림 삽입이 좀 불편합니다. 큰 그림을 수정해서 ctrl-C해서 ctrl-V로 옮길 수 없고 항상 삽입으로 불러와야 하는데 새 에디터를 사용하니 이 부분은 편한데 다른 여러 불편한 점이 있어 고민하다보니 담덕님이 에버노트를 사용한다는 글을 보고 사용해 보니 편집이 아주 수월합니다. 
새 에디터가 잘 정착될 때까지 이 방법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메모기능도 있고 동기화도 되니까 아주 좋다고 휴대폰에 있는 컬러노트를 지워버렸습니다. 
하지만 메모기능만으로는 컬러노트의 단순한 기능으로 더 편한 점이 있네요다시 앱을 받았는데 아들이 깔아준 방법을 생각나지 않아서 무척 고생하고 겨우 위젯 설치했습니다. 

노트

앱을 다운받아 클릭하면 노트추가가 나옵니다. 노트추가를 클릭하면 문서와 체크리스트가 나오는데 문서를 선택합니다.

노트1

점 세개를 누르면 설정이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개를 만들고 나면 폰의 처음으로 돌아와 빈 공간을 길게 누르면 위젯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젯 설정에서 컬러노트를 선택합니다.

노트2

컬러노트 2x2를 선택하면 글자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아래 그림의 왼쪽처럼 나오는데 파란 선을 조절하면 다양한 크기로 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컬러노트 1X1을 선택하면 오른쪽 맨 아래 그림처럼 제목만 보이면서 클릭하면 바로 내용을 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기능이 많아서 장점이지만 그래서 배워야할 것도 많습니다. 딱 종이 한 장에 메모해서 없애버리는 메모지의 역할로는 컬러노트가 기능이 적고 간단해서 더 장점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8 이상을 사용하시면 ms 앱에서 다운받아 pc에 포스트잍처럼 여러 개를 화면에 붙여 놓고 폰과 동기화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