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앵커광고만 하단에 달기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나서 자동 광고라는 것이 편할 것 같아서 설치했더니 본문 안에도 군데 군데 광고가 뜹니다. 개수도 너무 많고 의도치 않은 위치에 광고가 나오니 마음에 들지 않아서 취소 했습니다.



앵커광고만 달기

가장 달고 싶은 것은 인피드광고와 앵커광고인데 인피드 광고는 스킨 만드신 분이 원래 스킨에 코드를 삽입을 해 놓아서 쉽게 설치했는데 앵커광고는 어떻게 할 지 몰라 두었다가 혹시나 해서 자동광고에 앵커광고 하나만 설정했더니 다른 광고는 더 생기지 않고 앵커광고만 생깁니다.


앵커


애드센스 홈에서 광고를 열면 바로 자동 광고가 나옵니다. 오른쪽 연필을 클릭하면 설정변경에서 원래는 모두 파랗게 켜져있는데 빨간 네모있는 곳을 모두 끄고 저장합니다.


앵커1


저장하고 나오면 원래 전체 설정화면에서 앵커광고만 적혀있습니다. 연필모양위의 파란색의 자동광고 설정을 누르면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의 관리자홈-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에서 <head>와 </head> 사이에 삽입하면 됩니다.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반응형에 삽입해도 됩니다.  원래 설정한 광고 이외에는 더 뜨지않고 모바일에만 앵커광고만 뜹니다.



앵커광고 하단에 달기


만들고 보니 광고가 잘 나오기는 하는데 위에 떡하니 있으니 다른 카테고리로 가기가 불편하네요. 그래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하니 하단에 앵커광고가 뜹니다. 


앵커2


원래 코드의 마지막에 콤마 ,를 찍고 그 아래줄에 overlays: {bottom: true}을 삽입하면 됩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단에 앵커광고를 설치하면 수익은 더 좋다고 합니다.  


앵커

앵커광고가 하단에 항상 나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진찍으려고 세번 정도 열었더니 한번 나오네요. 광고가 성가스러우면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고 싶으면 애드센스 홈에서 자동광고에서 파란 글자의 "자동광고설정"을 누르면 코드가 나오니 다시 삽입하면 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