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식으로 소제목 꾸미기

블로그를 다니다 보면 소제목을 예쁘게 꾸며 놓은 분이 많습니다. 가르쳐 달라고 하면 실례가 될 것 같아서 궁금하지만 물어보지도 못하고 그냥 번호 붙여서 큰 글자로 사용해 왔습니다.


<소제목 꾸미기>로 검색하니 많은 분들이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어떤분은 만들 때마다 html로 작성하시는 분도 있고 어떤분은 서식으로 만들기도 하시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 두가지를 적어봅니다. 혹시나 저처럼 말은 못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이 있을수도 있겠다 싶어서 입니다.



글상자로 만들기


구형 에디터에서 "가"라고 적힌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글상자라고 뜹니다. 글상자를 클릭합니다.



노란색 두번째 칸을 눌러 보았습니다. 여기에 소제목을 적으면 됩니다. 


글상자로 만들기


이렇게 사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서식으로 만들기


조금더 다양하게 만들기 위해서 서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블로그 관리홈으로 들어가서 콘텐츠-서식관리를 클릭합니다.


서식  


서식


서식관리에서 오른쪽위 서식쓰기를 클릭하면 글쓰기가 나옵니다. 글쓰기 오른쪽 위의  □HTML 부분의 네모를 클릭한 뒤 아래의 코드를 삽입하고 제목을 알기 쉽게 쓰고 발행을 누릅니다.


<p><br /></p><div class="txc-textbox" style="border-style: dashed;

 border-width: 1px, 1px, 1px, 1px; 

 border-color: #F3C534; 

 background-color: #FEFEB8; 

 padding: 10px;">


<p><span style="font-size: 14pt;"><b>글</b></span><br /></p></div><br /></p>


소제목서식1.txt

소제목서식2.txt



새로 글쓰기를 하면서 서식에서 좀 전에 만든 소제목을 클릭하면 노랑네모와 글이라는 글자가 나옵니다. "글"이라는 글자를 지우고 여기에 소제목을 다시면 됩니다.


    border-style: dotted : 점선 solid : 실선 dashed  긴점선 double : 두줄

    border-width: 1px 1px 1px 1px  위 오른쪽 아래 왼쪽 순으로 선굵기  

    border-color: #F3C534;  선색

    background-color: #FEFEB8; 네모속 배경색


소제목 서식2 파일은 위의 노란 네모코드이고 소제목서식1은 여기서 사용한 소제목 형태를 만드는 서식 코드입니다. 서식만들기에서 HTML을 켜고 끄면서 조정하면 예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