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누락 페이지

평소의 글보다 검색이 많은 글이 있어서 통계에 들어가보니 구글 검색이 하나도 없습니다.

구글 누락

보통 제가 쓴 글은 네이버 검색이 거의 없고 다음검색과 구글검색은 거의 같든지 오히려 구글 검색이 더 많습니다.

이상해서 찾아보니 사이트는 구글에서 검색되더라도 한 페이지만 검색에서 누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누락 확인 방법

 

페이지가 누락된 것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은 구글 검색에서 글의 제목을 그대로 입력해 봅니다. 검색이 되지 않고 같거나 다른 유사 제목의 글들만 나옵니다.

이때 자신의 글이 나오면 검색이 되는 것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맵을 등록했다고 한참을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2019/07/08 - [소소한정보] -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글을 쓰고나면 많은 사람들이 읽어줬으면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글을 쓰는 것이지만 검색에서 잘 볼 수 있으면 더욱 많을 사람들이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맵 웹사이트를 계층적으로 분류하는..

chaedy.tistory.com

사이트맵을 등록한 경우에는

구글 서치콘솔 https://www.google.com/webmasters/#?modal_active=none

 

Google 웹마스터 – 지원, 학습, 연결 및 Search Console – Google

여러분의 사이트가 웹 검색을 활용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로 사이트의 검색 실적을 추적하고 더 많은 웹마스터 리소스를 찾아보세요. Search Console 도움 받기

www.google.com

에 접속해서 시작하면 바로 개요가 나옵니다. 제일 위쪽에 검색창에 

구글서치콘솔

주소창에 누락된 듯한 페이지의 주소전체(https://사이트주소/페이지번호)를 입력합니다. URL이 등록되어있지 않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빨간 네모속의 색인 생성 요청을 했더니 1~2분이 걸린다고 메시지가 나오다가 

색인생성요청 확인

색인 생성 요청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구글에서 이 페이지의 제목을 그대로 입력하니 제글이 바로 검색됩니다.

다른 글도 몇개 해보니 등록되지 않은 것이 있어서 같은 과정을 해 주었습니다.

구글 검색

 

이틀이 지난 후 같은 페이지의 통계를 보니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