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방지 팔찌

며칠 전 아는 분이 하고 있는 팔찌가 특이해서 물어보지 정전기 방지 팔찌라고 합니다. 워낙 겨울에 정전기가 많이 생겨 고생했는데 이 팔찌를 하고 나서 너무 좋다고 합니다.

정전기 팔찌

정전기 원리

물체는 양전하와 전자가 많이 들어있지만 있는 개수가 거의 비슷해서 우리는 전기적인 성질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두 물체를 비비게 되면 전자가 한 물체로 옮겨가게 되면서 하나는 양전하가 많게 되고 하나는 전자가 많아져서 전기적인 성질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을 정전기라고 부릅니다.
 

정전기 방지 방법

보통은 몸에 정전기가 생기더라도 공기중의 수분이 많을 때는 보이지 않는 많은 물방울 알갱이를통해서 전기가 흐르게 되어 정전기가 몸에 쌓이지 않습니다.
겨울이 되어 습도가 낮아지고 몸이 건조한 경우에는 전기가 통할 수 있는 길이 부족하게 됩니다. 피부에 물을 발라 주면 되지만 금방 마르기 때문에 로션을 발라 주셔서 그나마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션이나 크림 속의 수분도 서서히 없어지기 때문에 정전기 방지 팔찌처럼 몸에 전기가 잘 통하는 물체를 붙여 놓으면 그 물체를 통해서 정전기가 몸 밖으로 쉽게 빠져 나갑니다.
정전기 방지 팔찌가 이 원리를 이용해서 만든 것입니다.

클립


또 간단한 방법으로 클립을 소매 안쪽에 꽂아두면 같은 원리로 정전기 방지 효과가 꽤 좋습니다.
 


'과학이야기 > 생활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직미러 - 반사유리 - 원리  (2) 2021.02.22
현관 3연동 중문의 구조와 원리  (6) 2020.01.22
휴대폰 절연띠  (8) 2020.01.09
센서등의 원리  (35) 2019.08.03
날개없는 선풍기의 원리  (28) 2019.05.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